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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삼표이앤씨(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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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9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3820 |
과제고유번호 | 1615003920 |
사업명 | 건설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16-07-16 |
키워드 | 고속분기기.고속철도.설계기술.동역학 해석.차량분기기 상호작용.Swing nose Turnout.Movable crossing.High speed railway.Dynamic analysis.vehicle and switch interaction. |
분기기(Switch, Turnout)는 열차의 주행방향을 변경시키는 장치로 차량, 전기, 신호, 궤도, 토목 등의 기술이 결합하여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궤도의 핵심 장치임. 국산 고속분기기의 경우 해외에서 기술이 이전되어 설계 및 제작기술과 차량/분기기의 상호작용에 대한 일부 해석기술은 확보하였으나, 철도선진국을 뛰어 넘는 독자적인 한국형 분기기를 개발하지 못함. 본 과제를 통하여 고속분기기와 선로전환기의 핵심기술, 원천기술 개발을 기획함.
고속분기기의 핵심기술 분석과 개발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본 연구과제의 기획을 수행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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