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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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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5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29 |
DB 구축일자 | 2016-12-03 |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그동안 정부가 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서 다양한 교육 정책을 실시하고 국가 예산을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사교육비 규모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 결과 2002년도에 사교육비를 포함한 민간 부문 교육비 지출이 GDP의 2.7%로 공교육비(4.1%)의 절반을 넘어서 세계 1위를 차지했고(OECD, 2002), 2007년에는 초·중·고등학교의 사교육비가 약 20조원으로 교육예산의 절반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증가하였다. 통계청에서 공식적으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사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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