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2 |
과제시작연도 | 2006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600013859 |
과제고유번호 | 1500001120 |
사업명 | 정책연구비(개발) |
DB 구축일자 | 2016-12-17 |
I.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 우리나라의 에너지소비 증가율은 ‘90년 이래 연평균 5.8%로, 대부분 2%이내인 선진국의 증가율을 크게 앞지르고 있으며, 특히 교통분야는 에너지소비 증가율이 ‘90~’04년 기간 동안에 연평균 6.6%로서, 산업부문과 더불어 에너지 소비증가를 주도하고 있음
○ 또한, 대부분의 에너지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에너지소비 저감은 경제와 안보상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기후 변화에 대한 대책 등, 환경적 측면에서도 그 중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