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
연구책임자 | 온정덕 |
참여연구자 | 김경자 , 박희경 , 최애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교육부 |
등록번호 | TRKO201900000454 |
DB 구축일자 | 2019-06-15 |
- 학생 참여중심의 교수·학습 및 평가에 관한 국제비교 연구
- 학생 참여 중심의 교수·학습 및 평가를 강화하기 위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에 맞게 국제비교를 위한 연구 목적, 방법을 설정
- 각국의 사례를 비교 분석하는 연구를 수행함에 선행 연구가 다루고 있는 역량과 교육과정과의 관계성 규명을 넘어, 역량에 기반을 둔 교육과정의 의미에 비추어 교수·학습 및 평가의 일관성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각 교과 특성에 맞는 방식에 대한 시사점 분석
- 우리나라와 비슷한 국가교육과정 체제에서 교과 교육과정을 역량 기반으로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