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드론 교통 규제를 돕는 앱

This Application will Help Regulate Drone Traffic

2019-03-18

런던, 더블린, 두바이, 뉴어크, 뉴저지 등 공항에서 무인 드론이 안전 경계선 안으로 침입하여 항공기 운행을 방해한 무인 비행체 출현 사고가 최근 몇 달 동안 정기적으로 뉴스를 장식하고 있다. 이달 초 연방항공국(FAA)은 드론의 외부에 소형 항공기에 장착하는 라벨과 같은 등록번호를 표시하도록 하는 규정을 명령했다.

FAA는 드론 조종사가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비행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려고 한다. FAA 댄 웰(Dan Elwell) 국장은 드론 판매가 증가하고 비행 구역이 점점 더 분주해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더 현명하게 일하고 민간 부문과 협력할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FAA는 최근 드론 관리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키티호크(Kittyhawk)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드론 조종사가 합법적으로 드론을 비행할 수 있는 지역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B4UFly 앱을 재설계하기로 했다.

이 새롭게 개발 중인 앱은 비행 지역이 연방법을 준수하는지 판단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venturebeat.com에 따르면, 2019년 2분기에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하는 앱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FAA 데이터, 무인 항공기 시스템(unmanned aircraft system, UAS) 지도, 날씨 등의 요소를 이용하여 기업 고객들이 드론을 관리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이 회사의 앱은 다이나믹 에어스페이스(Dynamic Airspace), 색상코드를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 가을 키티호크는 FAA 저고도 인증 및 통지 기능(Low Altitude Authorization and Notification Capability, LAANC) 프로그램에 합류하여 공항 인근과 같은 통제 영공에 비행할 수 있는 능력을 상업 조종사에게 인증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이 앱은 직관적인 영공 정보를 제공하여 LAANC 인증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관련기관 FAA
과학기술분류 지리/지역/관광
본문키워드(한글) 드론,무인 항공기 시스템
본문키워드(영문) drone,unmanned aircraft system
원문언어 영어
국가 미국
원문출판일 2019-03-17
출처 https://i-hls.com/archives/89842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