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와 통합된 극놀이 영역이 유아의 놀이행동 및 상호주관성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엄정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주제와 통합된 극놀이 영역이 유아의 놀이 해동 및 상호주관성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것이다. 즉, 주제와 통합된 극놀이 영역을 경험한 집단과 전통적인 소꿉놀이 위주의 극놀이 영역만을 경험한 집단간 유아들의 놀이행동과 상호주관성에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봄으로써 현장의 교사들에게 극놀이 영역의 효율적인 운영에 대한 지침을 제공해 주는 것이다. 이와 같은 목적을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Ⅰ. 주제와 통합된 극놀이 영역이 유아의 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어떠한가? 1. 유아의 인지적놀이행동에서 두 집단간에 차이가 있는가? 2. 유아의 사회적 놀이행동에서 두 집단간에 차이가 있는가? 3. 유아의 비놀이 행동에서 두 집단간에 차이가 있는가? 4. 인지적놀이 행동, 사회적 놀이 행동, 비 놀이 행동에서 나타나는 집단간 차이는 유아의 성별에 따라 다를 것인가? Ⅱ. 주제와 통합된 극놀이 영역이 유아의 상호주관성이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 유아의 사회적 놀이 구조(에피소드의 수, 차례(turn)...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ffect of Theme-relevant Dramatic Play Center on Childrens Play Behavior and Intersubjectivity / Ohm, Jeong-ae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Graduate School Ewha Womans University The purpose of present study is to find out the effect of theme-relevant dramatic play center based on t...

주제어

#주제  #통합  #극놀  #영역  #유아  #놀이행동  #상호주관성  #영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엄정애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발행연도 1996
총페이지 ix, 139p
키워드 주제, 통합, 극놀, 영역, 유아, 놀이행동, 상호주관성, 영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361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