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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 본격적인 물류정책은 2001 년 국가물류기본계획이 수립되면서 시작되었다. 2012 년 2 월에는 글로벌 물류 기업의 선정 및 육성에 관한 규정 발표를 통해 2020 년까지 우리나라에서 글로벌 Top 10 물류기업이 탄생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정부의 물류산업선진화 방안은 빅 브라더(big brother) 효과, 즉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한 물류선진화로서 한국 물류산업의 지속 성장과 발전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될 수 없다고 판단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물류산업의 선진화는 물류산업을 구성하고 있는 구성원으로서의 개별 물류기업의 선진화를 기반으로 물류기업의 운영효율성 개선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를 통해 중소화주기업의 시장경쟁력의 향상은 물론, 국가경쟁력의 향상이 가능함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물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와 물류기업의 생산성 증대가 물류필요산업의 효율성 증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였으며, 글로벌 국제특송 전문업체인 페덱스의 생산성관리 방식에 대한 ...
저자 | 노선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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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업경제전공 |
지도교수 | 신동천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v, 48장 |
키워드 | 물류, 생산성, 특송, 최적화, 페덱스, logistics, productivity, express, capacity, optimization, sustainability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94359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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