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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차체조립공정설계를 위한 시뮬레이션
Assembly Performance Evaluation Using FACTOR / AIM for the Automobile Body Assembly Line 원문보기

대한산업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v.27 no.1, 2001년, pp.95 - 102  

황흥석 (동의대학교 기계.산업시스템 공학부) ,  조규성 (동의대학교 기계.산업시스템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design of automobile body assembly line is one of essential parts for improving the process performance. The major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to develop a performance evaluation model for automobile assembly line using a closed queueing network(CQN) and simulation method. In this study we us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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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재공품 재고 WIP의 최소화, 생산율 (Production Rate)의 최대화, 물류장비 사용률의 최대화, 시스템 가용도(System Availability)의 최대화 및 시스템 비용(Cost) 의 최소화 등이 있으며 이러한 결정문제들은 시스템성능에 큰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최적의 자동차 차체조립공정설계를 위하여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자체 개발한 생산 시스템 성능평가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교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를 위하여 먼저 자체 개발한 시스템 성능산정 방법으로 시스템의 초기 해를 산정하고 세부 생산라인의 고장Data와 조립라인의 구성 및 운반장비 등의 다양한 패러메터들을 고려하기위하여 물류 시뮬레이션 Package인 FACTOR/AIM (Pritsker Co.

가설 설정

  • 이를 위해 본 시스템의 고장 데이터를 과거의 데이터로부터 차체조립 공장에 사용되는 설비들의 고장 및 수리 시간을 지수분포로 추정하고, 단위설비 간 고장은 서로 관련이 없음을 가정하여 추정 평균값을와 같이 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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