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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8 no.4, 2008년, pp.55 - 63
배성한 (세종사이버대학교) , 김명호 (서울전문학교 게임 학과) , 이명학 (숭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Jump' control is one of several game controls using mainly in 2D game, and 'Jump' control is also very important in 3D game that has been developed steadily due to the advance of programing technology. 3D MMORPG among some kinds of 3D games is the most popular as on-line game in domestic game mar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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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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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점프 조작이란? | 게임에서 '점프' 조작은 2D 게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조작방법 중 하나이며, 또한 3D 게임 에서도 '점프' 조작은 프로그래밍 기술의 발전에 따라 꾸준히 개발되고 있는 중요한 기술이다. 본 연구는 국내 게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진 온라인게임에서, 3D MMORPG 게임에서의 조작 인터페이스 중 '점프'를 주제 삼아 점프가 존재하는 게임을 선별하여, 분석과 함께 문제점을 살펴보고 실험과 분석에서 나온 결과를 토대로, 현 국내 게임개발자들에게 게임개발 중 중요하게 생각될 수 있는 기획요소들을 제안하는 바이다. | |
WOW에서 점프의 활용법은 무엇인가? | WOW에서는 점프가 ①올라타기2)와 ②전투에서 활용되고 있다. 먼저 올라타기 같은 경우에는 단순히 장애물 넘기를 뛰어넘어 하나의 재미로 이용되고 있다. | |
게임에서 점프는 꼭 필요한 조작 요소가 아닌 이유는 무엇인가? | 2D게임과 마찬가지로 장애물을 넘으려고 사용될 수도 있으며 기술에 따라 전투에도 사용될 수 있다. 하지만, 점프가 주로 사용되는 장르의 게임이 아니고선 3D MMORPG에서는 용도의 활용범위가 극히 좁다. 물론 신선한 아이디어가 안 나와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것보다는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에 그 이유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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