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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39 no.3, 2011년, pp.269 - 278
최원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고정익선행연구팀) , 이일우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고정익선행연구팀) , 양준호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고정익선행연구팀)
The details of engine manufacturer's engine simulations are generally kept secret and only those parameters that are used for control purposes are accessible to users. Hence, there is often only a limited amount of data accessible for creating a performance model of the engine. The performance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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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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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00-PW-229 저바이패스 터보팬 엔진의 추력은? | F100-PW-229 저바이패스 터보팬 엔진은 Military Power, 79.1kN, Maximum Afterburner Power, 129.6kN의 추력을 발생하며 비연료소모 율은 Military Power, 77.5kg/kN·h, Maximum Afterburner Power, 197. | |
F100-PW-229 저바이패스 터보팬 엔진의 비연료소모율은? | 1kN, Maximum Afterburner Power, 129.6kN의 추력을 발생하며 비연료소모 율은 Military Power, 77.5kg/kN·h, Maximum Afterburner Power, 197.8kg/kN·h의 특성을 가진다. | |
엔진 성능모델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제한된 가용 자료를 기초로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 엔진 제작사의 엔진 시뮬레이션 상세한 정보는 일반적으로 공개되지 않으며 운용자는 엔진제어를 위해 단지 몇몇 파라미터만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엔진 성능모델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제한된 가용 자료를 기초로 할 수 밖에 없다. |
최원, 유재호, 정인면, 이일우, "항공기 개념 설계를 위한 가스터빈 엔진 성능 모델 연구",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춘계학술발표회 논문집, 2010. 4, pp. 293-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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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achim Kurzke, "Gasturb 11 user manual", 2008.
Joachim Kurzke, "Smooth C 8.1 user manual", 2008.
Joachim Kurzke, "Smooth T 8 user manual",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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