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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통신학회논문지. The Journal of Korea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Society. 통신이론 및 시스템, v.37C no.8, 2012년, pp.721 - 730
전혜경 (인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모바일컴퓨팅 연구실) , 홍윤식 (인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모바일컴퓨팅 연구실)
In this paper the problem of a moving control of an automatic guided vehicle(AGV) which transports a dead body to a designated cinerator safely in a crematorium, an special indoor environment, will be discussed. Since a method of burying guided lines in the floor is not proper to such an environmen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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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이송차량은 무엇으로 구분할 수 있는가? | 무인이송차량은 레일과 같은 고정 궤도를 설치하고 대차(vehicle)를 주행시키는 RGV(Railway Guided Vehicle)와, 자기(磁氣), 레이저 빔, 초음파, 자이로(Gyro) 유도 등을 이용해 고정 궤도 없이 주행시키는 AGV(Automatic Guided Vehicle)로 구분할 수 있다. 최근에는 USN 기술의 발전으로 상대 적으로 비용이 적게 들면서 실치가 용이한 AGV 방식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
AGV는 직선구간과 회전구간에서 어떻게 이동하는가? | 특히 그림 1에 나타낸 것처럼, AGV가 지정된로(盧)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90도 회전을 통한 방향 전환이 필요하다. AGV는 직선 구간에서는 등속(等 速)으로 이동하지만, 회전 구간에서는 가속 또는 감속 이동을 통해 회전 직후 AGV와 화장로가 일직 선이 되도록 제어해야 한다. | |
바코드를 랜드마크로 사용하여 모바일 로봇의 위치를 인식하는 방식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바코드(bar code)를 랜드마크로 사용하여 모바일 로봇의 위치를 인식하는 방식[9]도 제안되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인식 기기의 성능 한계로 인해 위치 인식 오차가 최소 cm 단위에서 최대 m 단위까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마그네틱 랜드마크를 이용한 모바일 로봇의 전역 위치 인식에 관한 연구 [10]는 상대 위치 인식 및 절대 위치 인식 모두 정밀하지만, 제한된 작업 공간 내에서만 위치 인식이 가능하다는 점과 모바일 로봇이 반드시 랜드마크를 인식할 수 있는 위치에 놓여있어야 한다는 한계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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