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조향계 엔지니어들에게 전동 조향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및 분석을 위한 새로운 방식의 소프트웨어를 소개한다. 이 소프트웨어 MSAS는 전동 조향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분석 및 종합 기능을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조향계 모델과 차량모델 및 제어로직에 기초한다. 부품 공급회사들은 제어로직을 블랙박스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 소프트웨어는 로직 설계자의 의도에 따라 블랙박스 형태이든지 또는 화이트박스 형태이든지 모두 사용가능하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공급회사들의 에스함수 제어로직 및 RMDPS와 함께 통합될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mplete novel software for MDPS for the simulation and analysis is proposed for steering engineers. The software, MSAS, which can provide the functionality for MDPS Simulation, Analysis & Synthesis, is based on the steering system model, vehicle model and control logic. As the suppliers provide the...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소프트웨어 개발 필요성을 인지하여 전동조향장치의 제어 로직 및 파라미터를 설계하고 차량 및 조향성능을 분석하고 파라미터 민감도 분석을 수행할 수 있게 MSAS (MDPS Simulation, Analysis & Synthesis) 전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CMDPS는 어떤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는가? CMDPS는 Fig 2에 나타난 바와 같이 조향메커니즘, 센서, 제어기(ECU), 감속기, 모터제어6) 등의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조향시스템과 제어기의 유효성을 검증하기 위해서는 먼저 조향시스템을 Fig.
제어로직에서 부가제어 모듈의 게인 값을 높이면 운전자가 가벼운 조향감을 느낄 수 있는데, 게인 값을 낮출 경우에는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가? 14의 경우는 제어로직에서 부가제어(Assist control) 모듈의 게인 값을 20%씩 바꾸어 가며 토크의 크기를 봤을 때 게인 값을 높이면 모터에서 어시스트 되는 토크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운전자가 느낄 수 있는 토크의 크기가 줄어 가벼운 조향감을 느낄 수 있다. 반대로 게인 값을 낮추었을 때 모터에서 보조되는 토크의 값이 낮아져서 운전자는 조금 더 토크를 느끼게 되어 조향감이 무거워 짐을 느끼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때 제어로직의 기능 모듈은 차량의 횡방향 거동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에 거의 같은 크기의 횡가속도 값을 갖게 됨을 알 수 있었다.
제어 로직에 들어가는 입력은 무엇을 통해서 신호를 받는가? 제어 로직에 들어가는 입력은 컬럼 토크, 컬럼 각, 차량속도를 센서를 통해서 신호를 받게 된다. MDPS 로직의 경우 6개의 기능모듈로 (1) 부가제어(Assist control), (2) 댐핑 보상제어(Damping compensation), (3) 마찰 보상제어(Friction compensation), (4) 복원성 제어 (Return-ability control), (5) 동적 부스트 제어(Dynamic Boost control), (6) 관성 보상제어(Inertia compensation)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로직연산 전류 값이 합해져 목표 전류 값을 계산하여 모터에 입력된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6)

  1. Y. S. Lee, J .K. Ji, G. S. Cha, "Controller Design of PMSM Drive System Using Embedded Target in MATLAB/SIMULINK", KAIS 2007 Fall Conference / pp.148-151, 2007 

  2. A. Badaway, J. Zuraski, F. Bolourchi, A. Chandy, "Modeling and Analysis of an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SAE 982878, 1998. DOI: http://dx.doi.org/10.4271/1999-01-0399 

  3. E. Pfeffer, "Interaction of Vehicle and Steering System Regarding On-Centre Handling", PhD Dissertation, University of Bath, 2006. 

  4. B. Jang, G. Choi, "Co-Simulation & Simulation Integration for an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Mathematical and Computer Modeling of Dynamical Systems, Taylor & Francis, 2006. 

  5. B. Jang, "Study on Concurrent Simulation Technique of Matlab CMDPS and A CarSim Base Full Car Model", KAIS, pp.1555-1560, 2013. 

  6. B. Jang, "Active Handling System Using Both Brake and Drive Torque Modulation", Ph.D. Dissertation, UCDavis, pp.17-62, 2000.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