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SNS의 빅데이터를 이용한 신화소재의 브랜드 캐릭터와 연관어, 연관도 분석
A Study on analyzing brand character of myth material, relevant keyword and relevance with big data of portal site and SNS 원문보기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1 no.1, 2015년, pp.157 - 169  

오세종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NHN Entertainment AD 캠페인본부) ,  두일철 (동국대학교 융합소프트웨어연계전공)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digital marketing, means of public relations and marketing of enterprises are changing into marketing techniques of predictive analytics. A significant study can be carried out by an analysis of 'the patterns of customers' uses' using big data on major portal sites and SNSs and their correlation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베르사체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브랜드가‘Best Global Brands’ 2014 Interbrand 상위 100위 안에 포함된 브랜드로 연구에 적합한 가치 있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브랜드의 신화적 기원을 분석하고, 관련 기업의 연관어와 연관도를 살펴보고자 한다.
  •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설문지보다 포털사이트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관어, 연관도를 추출하고, 트위터와 블로그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관어를 분석하고자 한다.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나 브랜드 광고ㆍ홍보 회사에 유의미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포털N사의 나이키 연관어와 연관도 분석을 살펴보고, 나이키 연간 추이를 알아보자.
  • 포털N사의 베르사체 연관어와 연관도 분석을 살펴보고, 베르사체 연간 추이를 알아보자.
  • 포털N사의 스타벅스 연관어와 연관도 분석을 살펴보고, 스타벅스 연간 추이를 알아보자.
  • 포털N사의 에르메스 연관어와 연관도 분석을 살펴보고, 에르메스 연간 추이를 알아보자.
  • 포털N사의 캐논 연관어와 연관도 분석을 살펴보고, 캐논 연간 추이를 알아보자.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에르메스는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가? 에르메스(Hermes)는 들의 뜻을 인간에게 전하는 전령(Messenger) 역할을 수행한다. 제우스와 티탄 족 사이에서 또 다른 신이 하나 태어났다.
나이키의 로고 마케팅을 모바일 중심으로 진행하는 이유는? 연관어를 보면 신발 모델명을 직접 검색에서 들어올 정도로 매니아 층이 두껍다. PC 보다 모바일이 증가하는 이유는 전자제품 회사와 스타들과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베르사체는 무엇을 로고로 사용하는가? 베르사체(Versace)는 아테네 여신의 저주를 받은 메두사를 로고로 사용하고 있다. 그리스 신화에서 가장 못생긴 자매가 고르곤 자매이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6)

  1. 고운기, "SNS 이야기의 원형과 그 의미," 한국언어문화, 제49권, 호, 2012, p.168. 

  2. 구환영.이인기, "브랜드 수명주기(Brand Life Cycle)에 따른 브랜드 자산(Brand Equity) 발전방향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3권, 제1호, 2005, p.160. 

  3. 김윤호,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신화에 관한 고찰," 남아시아연구, 제18권, 제1호, 2012, p.32. 

  4. 토마스 불핀치, The Age of Fable 그리스로마 신화, 시간과공간사, 2007 p.23. 

  5. 이경덕, "하룻밤에 읽는 그리스 신화," RHK, 2013, p.171. 

  6. 노성두, 사랑의 여신 흉내낸 승리의 여신, 주간동아, 노성두의 그림읽기, 제313호, 2001,12.13. 

  7. 이경덕, "하룻밤에 읽는 그리스 신화," RHK, 2013, p.182. 

  8. 이경덕, "하룻밤에 읽는 그리스 신화," RHK, 2013, pp.65-66. 

  9. 우찬제, 그리이스 로마 신화 미술 Eos, 문화일보, 2006.03.16 [검색일 : 2014.10.22]. 

  10. 바리공주 서사창작에서 인물의 구성요소', 문화원형 라이브러리>주제별 문화원형, 문화콘텐츠닷컴 

  11. 모토로라 로고 M '날개' 의미 자유주는 기업 상징, 회사이름이야기, 월드비즈니스, 매일경제, p.8, 1998.07.31. 

  12. 김원익, 신화, 세상에 답하다, 바다출판사, 2009 

  13. 캐논 공식 사이트 www.Canon.com. 

  14. 2014 Best Global Brands, www.interbrand.com. 

  15. 새롭게 펼쳐지는 신화의 나라, 구전신화의 신둘, 문화원형 라이브러리>주제별 문화원형, 문화콘텐츠닷컴. 

  16. 김영제.오세종.두일철,"모바일 실내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해외 관광콘텐츠 정보 제공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 제10권, 제3호, 2014, p.233.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