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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情報保護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and Cryptology, v.25 no.5, 2015년, pp.1077 - 1084
이진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 강성욱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 김휘강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Security issues such as an illegal acquisition of personal information and identity theft happen due to using game bots in online games. Game bots collect items and money unfairly, so in-game contents are rapidly depleted, and honest users feel deprived. It causes a downturn in the game market. In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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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G가 생기게 된 배경은? |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온라인 게임에서의 한정적인 재화가 현실의† 재화로서 가치를 갖게 됨에 따라 게임 봇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전문적으로 수집하는 GFG(Gold Farming Group)와 게임내 재화를 현금으로 바꾸는 RMT(Real Money Trading)[1,2]가 등장하게 되었다. RMT 그룹은 게임 내 재화를 수집하기 위해 개인정보 탈취, 계정도용의 부정한 방법을 통해 다량의 게임 봇을 운영한다. | |
GFG이 이용하는 게임 봇의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 게임 봇은 사람의 조작 없이 자동으로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으로, 게임 봇을 이용해서 반복적이고 지루한 작업을 노력 없이 수행하기 때문에 정당한 플레이어보다 불공정한 이득을 쉽게 취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봇의 무차별적인 사냥과 채집 등의 게임 활동은 온라인 게임 내 콘텐츠를 빠르게 소모하는 문제를 일으킨다. 이처럼 게임 봇은 불공정한 재화 수집으로 게임 내 통화량을 증가시켜 게임 내 경제에 악영향을 끼치며, 정당한 사용자에게 박탈감을 주어 흥미를 상실하게 하고 더 나아가 게임을 떠나게 만드는 문제를 일으킨다[3]. 이는 온라인 게임 이용자의 감소뿐 아니라더 나아가 온라인 게임 시장의 침체라는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 |
RMT 그룹은 게임 내 재화를 수집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나요? |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온라인 게임에서의 한정적인 재화가 현실의† 재화로서 가치를 갖게 됨에 따라 게임 봇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전문적으로 수집하는 GFG(Gold Farming Group)와 게임내 재화를 현금으로 바꾸는 RMT(Real Money Trading)[1,2]가 등장하게 되었다. RMT 그룹은 게임 내 재화를 수집하기 위해 개인정보 탈취, 계정도용의 부정한 방법을 통해 다량의 게임 봇을 운영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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