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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8 no.1 = no.75, 2016년, pp.23 - 31
이종학 (한국외국어대학교 차세대도시농림융합기상사업단) , 최재성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노관섭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허혜정 (한국건설기술연구원)
PURPOSES : This study aimed to offer a greenhouse gases table to assist a road designer in calculating the greenhouse gases for a road environment when making a decision about an alternative road. METHODS : This study developed an operation mode table of greenhouse gases using the MOVES program. S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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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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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생성장을 위한 도로설계 기술 개발이 활발해지게 된 배경은? | 온실가스 배출 순위 세계 10위인 우리나라는 전체 배출량 중 도로에서 16%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저탄소 녹색성장(CO2 배출 저감 등)에 일조하기 위한 도로설계 기술 개발이 국내외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 |
우리나라 온실가스 배출 순위는? | 온실가스 배출 순위 세계 10위인 우리나라는 전체 배출량 중 도로에서 16%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저탄소 녹색성장(CO2 배출 저감 등)에 일조하기 위한 도로설계 기술 개발이 국내외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 |
도로기하구조에 따라 다르게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에관한 연구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 도로기하구조에 따라 다르게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에관한 연구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각종 도로교통정책수립 및 도로분야에 대한 환경측면에서 중요한 의사결정 근거가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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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 http://www.me.go.kr/
http://www.edp.or.kr/lci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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