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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21 no.4, 2016년, pp.95 - 110
최은아 (경성대학교 경영학과) , 이상식 (경성대학교 경영학과) , 이돈희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sign a service encounter of a duty free shop using a blueprinting method. This case study analyzed differences between city-based and airport-based duty free shop and proposed a flow chart based on administration blueprinting of the duty free shop in South Korea.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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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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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보세구역의 면세점은 어떤 역할을 하는가? | 특허보세구역의 면세점 형태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도심면세점과 공항면세점이다. 국내외 관광객의 주요 쇼핑장소로 이용되는 것은 물론이고 해외여행으로 출국을 앞두고 있는 국내 여행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쇼핑장소이다. 면세점내의 구매환경은 국내 구매소비자 및 다국적 소비계층과의 구매패턴을 고려하여 다양한 브랜드를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있다. | |
특허보세구역은 무엇으로 구분되는가? | 면세점(이하 보세판매장)은 외화획득이나 외국인 여행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항이나 시내에 설치한 비과세 판매점을 말하며, 외교관면세점, 공항(출국장)면세점, 도심 (시내)면세점 등으로 구분되며 제주특별자치도의경우 특별법에 의해 내국인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보세구역은 지정보세구역, 특허보세구역, 종합보세구역으로 구분되며, 특허보세구역은보세창고, 보세공장, 보세전시장, 보세건설장, 보세판매장으로 구분된다[5]. 특허보세구역의 면세점 형태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도심면세점과 공항면세점이다. | |
서비스 전달 시스템을 분석하기 위한 기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서비스 전달 시스템을 분석하기 위한 기법으로서비스 청사진, 서비스 사이클, 서비스 과정도, 시간 요소분석, 요인분석도 등 다양한 방법이 제시되고 있다[10]. Kim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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