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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화 정책 = Informatization policy, v.24 no.1 = no.90, 2017년, pp.3 - 29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understand immersive media such as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ity, mixed reality, 360-degree videos etc. from the perspective of user-based approach. 3D videos were once expected as the next-generation industry, but soon it further evolved into UHD and are now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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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미디어란 무엇인가? | 실감미디어(Immersive 또는 Realistic Media) 시대가 도래했다. 실감미디어는 사용자가 마치 직접 경험을 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미디어를 의미한다. 이를 위해 실감미디어는 실재의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그리고 인간의 다차원적 감각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된다. | |
실감미디어는 무엇을 제공하고 있는가? | 특히,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해 광범위한 정보가 빠른 속도로 전달되어 인간의 감각을 자극하고 있다. 실감미디어는다양한 감각에 전달되는 정보를 생성, 처리, 변환, 전송, 재편하는 기술의 발달로, 미디어로써 융복합적 성능과 함께 매개성이라는 특징이 더욱 더 부각되며 사용자의 오감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있다. 실감미디어는 현실세계와 근접하게 재현 가능한 차세대 미디어이며, 상대적으로 더 나은 현실감과 표현력을 제공함으로써 기술발전을 이루고 있다. | |
실감미디어 분야는 어떤 확장성과 시장성 떄문에 미래의 혁신산업으로 예측되고 있는가? | 실감효과를 위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촉각과 동작인식 등 감각 자극센서 기술은 4D 영화관, 게임, 테마 마크 혹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상용화되기 시작했고, 급격하게 성장한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폰 시장에 의해 다양한 실감미디어 서비스들이 출현하고 서비스되고 있다. 실감미디어 분야는 오락 및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비롯하여 통신, 교육, 의료, 군사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영역을 확장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그리고 바로 이러한 확장성과 시장성 때문에 미래의 혁신산업으로 예측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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