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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8 no.1, 2018년, pp.487 - 492
The purpose of the study is discovering the effects of different VR devices in learning. For this purpose, this study conducted experiments in HMD and Tablet PC learning environments to analyze differences in device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technological evolution. In the experimentation, 37 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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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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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입이란 무엇인가? | 몰입은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정도로 사람이 능동적으로 활동하며 빠져드는 경험을 의미한다[9][10]. | |
에듀테크의 장점은 무엇인가? | 에듀테크는 교육적 요소와 산업적 측면의 융합이라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는데 가상현실을 활용해 학습자의 학습 몰입도 향상이 가능하며, 단순 전달식 교육에서 참여형 학습 및 자기주도 학습이 용이하다. 또한 다양한 경험요소와 상호작용 요소를 적용해 교육적 자극과 효과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 |
에듀테크의 특징은 무엇인가? | 에듀테크는 최근 교육분야에서 IT기술을 활용해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학습 방식 또는 기술을 의미하며 기존의 온라인 중심 교육의 장소, 시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디지털 기술, 디바이스 등을 통해 시공간을 초월한 학습이 가능하며 SNS, 인터랙션 등 학습자의 상호작용과 자발적 학습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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