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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7 no.3, 2018년, pp.460 - 466
박종영 (Smart Electrical & Signaling Division,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For the efficient energy consumption in an urban railway station, it is necessary to know the patterns of electrical loads for each usage in detail. The electrical loads in an urban railway station have different characteristics from other normal electrical load, such as the peak load timing dur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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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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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부하에 부하차단을 시행하거나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를 연계하여 부하를 운영하는 방법이 제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도시철도에서 소비하는 전력부하는 크게 차량부하와 역사부하(고배용 부하)로 나눌 수 있다[1]. 첨두부하 저감 및 소비 전력량 감소를 위하여 도시철도에서 사용하는 전력부하를 제어 또는 조정을 하는 경우, 차량부하는 차량의 운행일정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변경하는 것이 어렵다. 따라서 역사부하에 부하차단을 시행하거나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를 연계하여 부하를 운영하는 방법이 제안되고 있다. | |
도시철도의 전기설비에는 무엇이 있나? | 도시철도의 전기설비는 수변전설비, 송배전설비, 정거장전기설비, 전차선설비, 원방제어설비로 구분할 수 있다[12]. 수변전설비를 통하여 한국전력공사의 변전소에서 도시철도 변전소까지 연결되며, 송배전설비는 지하철 변전소들 사이를 연결하는 연락송전선로와 각 역사의 전기실을 연결하는 배전선로를 말한다. | |
도시철도에서 소비하는 전력부하는 어떻게 분류될 수 있나? | 에너지 소비의 효율성 향상이 중요해지면서, 많은 전력을 사용하고 있는 도시철도 전력부하의 중요성도 더 높아졌다. 도시철도에서 소비하는 전력부하는 크게 차량부하와 역사부하(고배용 부하)로 나눌 수 있다[1]. 첨두부하 저감 및 소비 전력량 감소를 위하여 도시철도에서 사용하는 전력부하를 제어 또는 조정을 하는 경우, 차량부하는 차량의 운행일정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변경하는 것이 어렵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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