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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4 no.1, 2018년, pp.1 - 14
황은희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뷰티보건학 미용학전공) , 윤천성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융합산업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learn the current perception of Total Smart Mirror Display devised with IoT, focused on Hair beauty industry. In detail, this study is to analyze domestic and foreign precedented case studies and conditions of Smart Mirror in beauty industry, and to learn, through su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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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의 헤어 뷰티산업을 중심으로 IoT 기반을 활용한 Total 스마트 미러 디스플레이 실태 조사 연구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본 연구의 한계점은 첫째, Total 헤어스마트미러 인식도 조사에 대한 표본을 낮게 한정하였다. 조사결과를 완전히 통제 할 수 없다는 한계점이 있다. 둘째, 심리적인 변수를 이용하여 헤어 TSM에 대한만족도와 지속이용을 실증 검증할 필요가 있다. | |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뷰티산업에서 어떤 물결이 거세게 불고 있는가? | 뷰티산업에도 4차 산업혁명의 서비스라 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의 물결이 거세게 불고 있다. 인터넷에서 ‘스마트 미러’ 란 용어만 검색 하더라도 뷰티산업과 관련 있는 정보들 즉, 피부상태를 측정하거나 가상으로 사람에게 옷을 입혀주거나 또는 거울만 봤을 뿐인데 건강상태를 체크 해 주는 스마트헬스케어제품 이외에도 사람들의 관심을 유혹하는 제품들이 전 세계적으로 대거 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 |
뷰티산업에서 스마트 미러는 어떠한 것들을 제공하고 있는가? | IT산업에서의 스마트 미러는 공공장소에서 광고 또는 단순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쳤다면, 헤어 뷰티산업에서 스마트 미러는 경대 대신 거울의 본질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도구, 돈을 버는 도구,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귀한 정보나 시스템을 제안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도구로 다양하게 제공 할 수있다. |
오은석, 조종학, "패션매장의 스마트 미러 UX 디자인을 위한 사용자의 거울 사용행태 및 니즈 분석,"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5(3), 2015, pp.861-870.
디지털뉴스기자팀, "편의점보다 많은 미용실, 경쟁력 확보가 우선," Wow한국경제TV, 2016, p.1.
윤희, 지정훈, " 경영관리가 뷰티살롱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헤어 및 메이크업샵을 중심으로-," 한국미용학회지, 17권, 3호, 2011, pp.433-440.
공중위생관리법 제2조제1항 5호
이은정, "뷰티살롱 프랜차이즈의 만족도가 장기거래 성향과 통제수용에 미치는 요인 - 귀인이론에 의한 접근 : 뷰티살롱 프랜차이즈의 만족도가 장기거래 성향과 통제수용에 미치는 요인,"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Vol. 8, No. 3, 2007, pp.173-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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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병운.김성남, "뷰티살롱 교육훈련 프로그램과 미용사 이직의도와의 관계 - L-프랜차이즈 미용실 중심으로 -,"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지, Vol. 1, No. 2, 통권 2호, 2007, pp.143-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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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형진, 최광훈, 황윤철, "사물인터넷 통신기술에 내재된 보안위협과 대응 전략 ," 융합정보논문지, 제6권, 제2호, 2016, pp.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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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현모, 최일영, 강소영, 박민우, 김재경, "기업의 사물인터넷 오피스환경의 사용 및 확산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7, pp.315-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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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민아, 김선희, 윤혜진, "스마트 미러를 통한 IoT 구축 및 웨어러블 기기와의 접목," 한국정보과학회 2016년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2016, pp.128-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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