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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8 no.3, 2018년, pp.87 - 102
In this study of effective game localization, we attempt to gauge the influence of characteristics on the translation of the texts in games. In general, the characters in the games that feature interactive story-telling structure have a huge impact on events that occur in the games. Additionally,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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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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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현지화가 번역과 다른 점은? | 현지화는 글로벌화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세계 공통의 표준화 전략이 아닌 특정 지역에 맞춘 특화 전략이라 볼 수 있다. 이중 언어 현지화는 번역과 매우 유사하지만, 원전 텍스트를 적극적으로 초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번역과는 다르다. 근래 많은 문학들이 번역되어 전 세계로 퍼져나갔던 과정과 마찬가지로 게임은 게임을 유통하는 세계적인 플랫폼(platform)인 스팀(Steam)을 통해 전 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다. | |
게임유통에서 게임의 현지화의 문제점은? | 특정 문화에 기반을 두고 있는 캐릭터가 다른 문화에 전달 될 때 발생하는 가장 큰 문제로는 한쪽 문화에는 존재하는 대상이 다른 문화에는 존재하지 않는데서 오는 괴리감일 것이다. 원호혁, 구본혁, 김형엽[3]은 이러한 경우 해당 어휘를 외래어로 발음되는 대로 번역하는 ‘모방이론(copying strategy)'이 효과적일 수 있음을 제안하고 있으며 해당 전략을 통해 상대 문화를 이해하는 이국화나 텍스트의 극적 표현 등을 이룰 수 있다고 보고 있다. | |
현지화는 무엇인가? | 특정 문화에 기원을 지니는 캐릭터의 경우 캐릭터성이 확보가 되었다면 이후에는 이들의 현지화(localization)가 문제로 대두될 수 있다. 현지화는 글로벌화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세계 공통의 표준화 전략이 아닌 특정 지역에 맞춘 특화 전략이라 볼 수 있다. 이중 언어 현지화는 번역과 매우 유사하지만, 원전 텍스트를 적극적으로 초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번역과는 다르다. |
Ho-Hyeuk Won, Bon-Hyeok Gu, and Hyoung-Youb Kim, "Copying Theory in Translating Games: Based on the Game 'League of Legends'", Journal of Korean Game Society, Vol. 18, No. 1, pp.135-448, 2018.
Ha-Seon Cho, "Kabbalah", pp.10-12, Aquarispub, 1997. (Ponce Charles, "Kabbalah: An Introduction and Illumination for the World Today", 1973)
Jong-In Lee, "Kabbalah: Jewish Mysticism", pp.11-22. ANTIQUUS, 2010. (Joseph Dan, "Kabbalah: A Very Short Introduction, 2005")
Colin Low, "A Depth of Beginning - Note on Kabbalah", p.11, tikaboo.com, 2001.
Jong-In Lee, "Kabbalah: Jewish Mysticism", pp.69-70. ANTIQUUS, 2010. (Joseph Dan, "Kabbalah: A Very Short Introduction, 2005")
Colin Low, "A Depth of Beginning - Note on Kabbalah", pp.121-122, tikaboo.com, 2001.
Sae-Han-Byeol Kim, "Enneagram and Jewish Mysticism", The Korean Society for Enneagram, Vol. 2, No. 2, pp.237-240, 2005.
Dong-Hwan Chung, "A Study on the Design of Smart Media Applications Game Characters by Utlizing Jeju Myth", Korea Design Forum, Vol. 48, p.482,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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