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9, 2018년, pp.383 - 390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how the evolution of digital play in virtualization and digital play tools are combined with and stereotyping the properties of traditional play. Virtualization characteristics and play theory were examined and the case was derived in four types and analyzed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디지털 미디어 동맹 플로리다는 디지털미디어를 무엇이라고 정의하였나? | 디지털미디어의 사전적 의미는 보통 디지털 코드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전자매체를 일컫는다. 디지털미디어는 전자매체로써 아날로그 매체와는 대조되는 것으로 디지털 미디어 산업협회인 디지털 미디어 동맹 플로리다(Digital Media Alliance Florida)는 디지털미디어를 “사람의 표현, 의사소통, 사회 상호작용, 교육을 위한 디지털 예술, 과학, 기술, 사업의 창조적 집중”으로 정의하였다. 디지털미디어의 가장 큰 특성은 시간과 공간의 동시성과 즉시성을 들 수 있다. | |
가상성 특성과 놀이론을 로제카이와의 4가지 놀이 속성으로 분석한 결과는? | 가상성 특성과 놀이론을 살펴보고 사례를 4가지 유형으로 도출하여 로제카이와의 4가지 놀이 속성으로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아곤의 경우 상호경쟁 대상이 단수와 복수, 컴퓨터 및 미래의 자신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미미크리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들고 분절과 경계의 모호 양상을 보였다. 알레아는 즉시성과 동시성에 의한 우연 발생의 다양화가 강화되고 있다. 일링크스는 몰입의 극대화를 감각과 도구로 다양하게 적용하며 새로운 가상성 기술의 개발과 실험이 지속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다양한 융합적 결합에 의한 시공간의 확장성과 공존성 경향으로 놀이가 발전하고 있었다. | |
디지털미디어의 가장 큰 특성은? | 디지털미디어는 전자매체로써 아날로그 매체와는 대조되는 것으로 디지털 미디어 산업협회인 디지털 미디어 동맹 플로리다(Digital Media Alliance Florida)는 디지털미디어를 “사람의 표현, 의사소통, 사회 상호작용, 교육을 위한 디지털 예술, 과학, 기술, 사업의 창조적 집중”으로 정의하였다. 디지털미디어의 가장 큰 특성은 시간과 공간의 동시성과 즉시성을 들 수 있다. 전통 미디어의 일반적인 시공간의 성격은 원인과 결과를 가진 선형적 공간이었으나 전기의 출현 이후 비선형적 시·공간으로 바뀌었다[3]. |
Y. Y. Kim. (2014). Interactive Media and Play. Seoul : COMMUNICATION BOOKS.
H. T. Kim. (2014). Digital playground. Seoul : JUNGANG M&B.
S. B. Jo. (2010). The Characteristics of User Interface in Virtuality of Digital Media. Korea Digital Design Council, 10(2), 315-324.
H. N. Lee. (2003). A Study on the Recognition of Hegel's Philosophy : Focused on the Real Philosophy and the Law Philosophy. Master's degree claim paper. Seoul University, Seoul.
W. H. Choi. (2008). Digital Image and The Illusion of the Unconscious. Asia Cinema Studies, 1(1), 211-225.
M. Novak. (2015). Mind's Ratchet: Ecologies of the Artificial: Transverging Cognition and Creativity. Asia Cinema Studies, 8(1), 211-225. DOI : 10.1145/JDC.2757226.2785731
B. G. Kang, W. B. Lee & S. H. Ryu. (2018). Development of Baekje cultural tourism contents by utilizing portable VR glasses.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9(1), 317-323.
D. H. Jung. (2015). Reasons why the future of augmented and virtual reality industry is expected. BLOTER(Online). https://www.bloter.net
Korean National Culture Encyclopedia. (2018). Play. NAVER(Online). https://terms.naver.com
Doopedia. (2018). Play. NAVER(Online). https://terms.naver.com
R. Caillois. (1994). jeux et les hommes. Seoul : Moonye Publishing.
S. B. Jo. (2010). The Characteristics of User Interface in Virtuality of Digital Media. Korea Digital Design Council, 10(2), 315-324.
Y. M. Song. (2015). Playing Characteristics of Interactive Media. Korea Society of Basic Design & Art, 16(3), 333-346.
H. J. Choi & S. G. Jeon. (2006). The study about new-culture form of MMOAPG in digital period. The Society of Korean Language and Culture, 5, 226-227.
S. K. Kwon. (2010). A Typological Approach of the Digital Interactive Exhibition pavilion applying Ubiquitous Concept. Korea Digital Design Council, 10(2), 489-498.
S. Y. Sim & M. J. Moon (2014). A Typological Approach of the Digital Interactive Exhibition pavilion applying Ubiquitous Concept. The Korean Society of Design Culture, 20(1), 371-381. DOI : 10.41728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