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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v.29 no.5, 2018년, pp.497 - 502
김형준 (국립환경과학원) , 이종태 (국립환경과학원) , 임윤성 (국립환경과학원) , 윤창완 (국립환경과학원) , 길지훈 (국립환경과학원) , 홍유덕 (국립환경과학원)
In Korea, passenger car and van using LPG fuel including taxi constantly increased due to the high cost of fuel. Recently, the emission standard has continuously tightened in the world. In this investigation was conducted the greenhouse gas emission characteristics of LPG vehicles according to the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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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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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주행모드에서의 온실가스 배출 특성은? | Fig. 3에서 보는 바와 같이, 도심주행모드의 온실가스가 고속주행모드보다 높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승차인원이 증가할수록공차중량의 증가로 인하여 온실가스 배출량도 높게 나타나는 패턴을 확인하였다. 또한 온실가스 값이 높을 경우 도심주행모드와 고속주행모드 간의 배출량 차이도 증가하는 것도 알 수 있다. 이는 도심주행모드에서는 가감속의 영향으로 연료소모가 많지만 고속주행모드의 경우에는 고속주행시 연료를 소모하지 않고 관성주행을 하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 | |
LPG 연료의 가격의 이점은? | 국내의 LPG 연료의 가격이 가솔린 또는 경유보다 낮아 차량유지비 절감과 연소 시 기화되는 특성으로 입자상물질 배출도 낮은 환경적으로 유리한 측면이 있다. 따라서 가솔린연료 및 LPG를 사용하는 자동차의 대한 배출가스 및 연소성능에 관한 연구들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1-4) . | |
내수용 대부분의 LPG 연료 차량 연료공급 방식은? | A-L차종은 전륜차량이며 M차종은 후륜구동 사양을 가지고 있으며 D, E, G차종은 무단변속, 나머지는 자동변속기 차량이다. 연료공급 방식은 대부분 liquid phase LPG injection (LPLi)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차량형태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 특성을 비교하기 위하여 H와 L차량을 별도로 추가하여 시험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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