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공학교육연구 =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research, v.23 no.6, 2020년, pp.60 - 67
정재원 (한국교육개발원 디지털교육연구센터) , 허정은 (한국교육개발원 디지털교육연구센터) , 박효원 (한국교육개발원 글로벌교육협력연구실)
This study was conducted to understand the experiences of engineering college professors teaching classes online due to COVID-19. Instructional strategies were proposed based on these results. This study qualitatively analyzed interviews of four engineering college professors who switched from teac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민석.김명랑(2014). 온라인 수업에서의 교수자 역할 측정도구 개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4), 521-545.
교육부(2020.03.01.). 처음으로 초·중·고·특 신학기 온라인 개학 실시. 보도자료.
권성연(2011). 온라인 수업에서 교수실재감, 학습접근, 만족도 및 학습효과 인식 간의 관계 분석. 교육공학연구, 27(3), 535-560.
권성연(2012). 온라인 수업의 조별 상호작용에서 나타난 사회적 실재감의 양상: 메시지 분석을 중심으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8(2), 147-175.
김미영.최완식(2006). 공과대학 수업에서 혼합학습(Blended Learning) 설계 및 운영 사례 연구-C 대학교 강좌 운영을 중심으로. 한국공학교육학회지, 9(3), 37-48.
김미은 외(2020). 코로나 19(COVID-19)로 인한 온라인 강의대체가 간호학생의 학습동기, 교수와 학생의 상호작용 및 온라인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7), 519-541.
김승환.천성민(2020). 코로나19에 따른 대학 교양체육 실기수업의 온라인 수업 운영과 강사의 어려움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81, 9-26.
김영천(2006). 질적 연구방법론 I. 서울: 문음사.
민혜리.홍성연(2009). 공과대학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요구와 만족도에 근거한 공과대학 수업 개선 방안 탐색. 한국공학교육학회, 12(4), 38-45.
방인자(2020). 대학 교수자의 온라인 수업 운영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8, 203-232.
연은경 외(2014). 프로젝트 기반 이공계 온라인 교육설계 방안 수립: 창의공학설계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책과제 14-07.
이동국.김현진(2015). 교사의 테크놀로지 활용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대한 메타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1(1), 91-110.
이쌍철.김정아(2018). 학생의 온라인수업 만족에 영향을 주는 요인 분석. 교육행정학연구, 36, 115-138.
최형미.이동국(2020). COVID-19에 따른 중등 교사의 원격수업에 대한 경험 탐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6). 1047-1071.
황석(2010).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반의 공과대학 이러닝 교수법 연구: K대학 사례. 한국공학교육학회, 13(6), 14-23.
Fillion, G., Limayem, M. & Bouchard, L.(1999). Videoconferencing in distance education: A study of student perceptions in the lecture context. Innovations in education and training international, 36(4), 302-319.
Chen, T. et al.(2020). Analysis of User Satisfaction with Online Education Platforms in China during the COVID-19 Pandemic. In Healthcare, 8(3), 200-226.
Khan, B. H. (Ed.).(2005). Managing e-learning: Design, delivery, implementation, and evaluation. IGI Global.
Motamedi, V.(2001). A critical look at the use of videoconferencing in United States distance education. Education, 122(2).
Putri, R. E.(2020). Evaluation of the Effectiveness Online Class on Fundamental Biophysics Class During COVID 19 Quarantine. SEMESTA: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and Teaching, 3(1), 65-70.
Rourke, L. et al.(2001). Methodological issues in the content analysis of computer conference transcripts. International Journal of Artificial Intelligence in Education, 12(1), 8-22.
Short, J., Williams, E. & Christie, B.(1976). The social psychology of telecommunications. John Wiley & Sons.
Strauss, A. & Corbin, J.(1990).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Grounded theory procedures and techniques. Newbury Park: Sage.
Thomas, A. et al.(2020). Survey Among Medical Students During COVID-19 Lockdown: The Online Class Dilemma. International Journal of Medical students, 8(2), 102-10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