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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1, 2020년, pp.271 - 276
This study is intended to compare and analyze the figurative characteristics of game characters focusing on the MMO shooting game 'Battle Ground' and the MOVA game 'League of Legends,' which currently have the largest number of users in Korea, in order to assess how much effect the figurative shap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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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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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캐릭터의 얼굴 표현 방법 중 '사실적 표현'에서의 장점은 무엇인가? | 얼굴 표현 방법은 ‘사실적 표현’과 ‘개성적 표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사실적 표현’의 캐릭터는 말 그대로 최대한 실제에 가깝게 묘사한 캐릭터다. 이 경우 캐릭터의 상품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플레이어가 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청소년 이상의 게임에 적합하다. | |
게임 캐릭터란 무엇인가? | 게임 캐릭터란 일종의 프로그램화된 캐릭터로서 게임 속에서 플레이어를 대신하여 행동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아바타뿐만 아니라 게임 안에 등장하는 특성화 된 NPC들을 포함한 인물들-의인화된 동물, 식물, 로봇 같은 움직이는 기계장치를 포함한다. 캐릭터는 일반적으로 독창성과 친근감, 동일성의 특성과 이미지를 표출하는 기능적 요소들을 가지고 있지만, 게임 캐릭터는 일반적인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움직임을 구현하고 플레이어와 서로 상호작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2]. | |
게임 캐릭터의 성격을 가장 크게 보여줄 수 있는 것은? | 게임 캐릭터 역시 이 범주에 들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캐릭터의 특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캐릭터의 성격을 가장 크게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얼굴형태다. 특히 머리의 크기는 인체 비율을 표시하는 보편적인 기준 설정인 등신의 기준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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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UNKNOWN'S BATTLEGROUNDS https://namu.wiki/w/PLAYERUNKNOWN'S%20BATTLEGROU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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