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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8, 2020년, pp.371 - 376
이연정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스마트디자인엔지니어링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This study is about convenience store lunchbox labels for efficient information transmission. Its purpose is to identify the importance of the information that buyers want and to establish labels that can help buyers when purchasing lunchbox. The literature research and survey identified the factor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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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가구 형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은? |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가 주요 가구 형태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국내 1인 가구 수는 전체 가구 기준 29. | |
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국내 1인 가구 수는? |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가 주요 가구 형태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국내 1인 가구 수는 전체 가구 기준 29.8%를 넘어섰으며 2037년에는 1인 가구 수가 35.7%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1]. | |
구매자들이 원하는 정보의 중요도를 파악해 편의점 도시락 구매 시 구매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레이블을 정립하는데 목적이 있는 본 연구의 결과는? | 연구방법으로는 문헌 연구와 설문조사를 통해 구매자들이 도시락을 구매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와 레이블에서 확인하는 정보 및 그 정보들의 중요도 순서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도시락 구매자들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레이블 정보는 가격, 유통기한, 칼로리, 도시락 구성요소, 제조일자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레이블을 확인하지 않는 구매자들은 가독성이 떨어지는 레이블을 지적했다. 본 연구는 구매자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정보들을 레이블에 새롭게 정립한다면 구매자들이 레이블을 통해 쉽게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KOSTAT(Korea National Statistical Office). (2019). Estimation of Future Households (Municipal and Provincial Episodes) : 2017-2047. http://kostat.go.kr/portal/korea/kor_nw/1/1/index.board?bmoderead&aSeq379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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