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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6 no.3, 2020년, pp.233 - 244
김연성 (한성대학교 스마트융합컨설팅학과) , 김태양 (대진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We are exposed to video content and numerous information from digital signage such as convenience stores, coffee shops, restaurants, and elevators on buses and subways 365 days. However, so far, studies have focused solely on the technical effectiveness of digital signage or the consumer exper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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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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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맨장의 상품 진열대에서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광고물은 무엇인가? | 편의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 진열대에서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광고물은 바로 POP이다. 이러한 POP 광고를 본 소비자중 70% 정도가 구매 결정을 하게 됨에 따라 POP 광고의 영향력은 크게 상승하였다. | |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디지털 사이니지는 몇 대 설치되었는가? | 지난 2019년 3월 25일부터 삼성전자는 2019년형 ‘QLED 8K' TV 출시를 기념하여 코엑스 일대의 옥외 광고 자유표시구역에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 12월 18일에는 세계 최대 공항을 목표로 하는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700여대를 설치했다. 또한, 이마트도 2019년 3월 24일부터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가 설치 완료된 85개 점포에서 12월까지 명화를 상영하는 ‘미디어 아트전’을 열고 ‘아트 마케팅’을 벌였다. | |
디지털 사이니지란 무엇인가? | 4차 혁명 시대에 맞춰 통신과 기술이 융합됨에 따라 소비자의 욕구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서 기존의 전통적 4대 광고 매체 영역을 제외한 디지털을 접목한 매체가 주목받고 있다. 이것이 바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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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Ram Jeong, In-Soo Jeon, "The Kitsch Culture Content : Its Effect on Information Epidemic and Country Public Relation", Journal of Korea Culture Industry, Vol. 15, No. 4, pp.145-157, 201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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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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