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4 no.3, 2021년, pp.225 - 235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obtain implications for the improvement direction of astronomical education methods and development of educational materials or software. In connection with the 5th grade 1st semester elementary science 'Solar System and Stars' unit, elementary pre-service teachers we...
교육부(2015). 별책 9 과학과 교육과정 고시 제2015-74호. 교육부.
교육부(2019). 과학 5-1교사용 지도서. (주)비상교육.
교육부(2021). 더 나은 미래, 모두를 위한 교육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사항(시안). 교육부.
길지현, 송신철, 소금현, 여성희(2012). 초등학생들의 온실 효과에 대한 개념 이해 조사 연구. 생물교육, 40(4), 412-420.
김지영(2014). 예비교사가 수행한 교재 재구성 과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한국초등교육, 25(1), 223-243.
김평국(2004). 초등학교 교사들의 교과 내용 재구성 실태와 그 활성화 방향. 교육과정연구, 22(2), 135-161.
박일수, 김은정, 한춘희, 조호제, 전풍효(2018). 학습자 중심의 미래형 교과서 개발을 위한 교과서 발행체제. (사)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서영임(2019). 초등학생의 태양계 시스템 모델링 수준에 따른 태양계 이해의 양상. 서울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연형(2006). 초등학교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실태와 실천 방안 연구.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임성만(2020). 초등학교 과학교과서에 제시된 탐구활동의 교수전략, 유형, 개념과의 연관성 분석. 초등과학교육, 39(3), 449-463.
전승준, 고운영, 이영식, 곽영순, 최성연, 박민아, 김홍종, 박구선, 김대수(2018). 모든 한국인을 위한 과학. 한국과학창의재단.
추갑식, 신재한(2015). 초등교사가 인식하는 교육과정 통합 및 재구성 유형에 대한 연구. 교사교육연구, 54(1), 120-137.
한국과학창의재단(2019). 모든 한국인을 위한 과학적 소양미래세대 과학교육표준(KSES). 한국과학창의재단.
한신영(2014). 교육과정 재구성 실천을 통한 교사의 전문성 신장.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Ian, T., Miles, B., & Alister, J. (2003). Promoting mental model building in astronomy educ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5(10), 1205-1225.
Kwak, M. H., Shin, Y. J., & Lee, J. H. (2019). Research trend in Earth Science education: Based on an application of data mining. Journal of Learner-Centered Curriculum and Instruction, 19(18), 1311-1335.
Lee, S. J. (2002). The effects of learning spatial abilities on achievement in astronomy. Master thesis, Seoul National University, Seoul.
Orion, N., & Ault, C. (2007). Learning Earth Sciences. Handbook of Research on Science Education, 653-687.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