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47, 2006년, pp.113 - 131
홍금연 , 이항재
본 연구는 필라테스 응용 활동이 유아의 사회․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을 두고 전주시에 소재한 어린이집 만 5세반 28명을 선정하여 실험집단(14명)과 비교집단(14명)으로 나누어 16주간 필라테스 응용 활동을 진행하였다. 조사도구로는 사회 정서발달 평정 척도를 사용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SPSS 10.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t-test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내용을 분석한 결과 교사의 비의존성에서는 실험집단이 유의하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고, 유아의 상호작용, 안정감, 성취동기 면에서 실험집단이 유의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남을 확인하였으며, 사회성 및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응용 활동을 유아교육기관에서 신체활동의 한 가지 방법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일반화 할 근거를 마련하였다.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was to demonstrate the effect of using the Pilates activities on the social and emotional development of children. A group of 28 six-year-old children was selected fro a preschool in Jeonju. They were divided into two groups consisting of 14 individuals each; a control g...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