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사이버 커뮤니케이션 학보, v.27 no.1, 2010년, pp.93 - 137
서우석 , 이호영
인터넷을 사용하여 문화소비 활동을 증진시키는 경우들이 많아졌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네트워크화된 문화소비자 집단을 이론적인 측면에서 인터넷과 문화자본의 관계를 통해 개념화하고 한국사회의 역사적 특수성을 통해 등장배경을 설명하였다. 2007년 KGSS자료를 사용한 경험적 분석을 통해 인터넷을 이용한 문화자본 축적을 위한 투자행위가 가지는 효과를 분석하고 네트워크화 된 문화소비자의 결정요인을 밝혔다. 또한 네트워크화된 문화소비자가 다양한 외국문화 수용에 앞장서 있음을 밝혔다.
As Internet uses related to cultural consumption are increasing, the Internet is transforming the nature of cultural consumption. One of the important features is the emergence of networked cultural consumer. This group is theorized here with regard to the relation between Internet and cultural capi...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