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1 no.4, 2005년, pp.365 - 389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esent the task model that is the most effective in English language methodology based on the investigation of task-based performance in Korean EFL classroom practice. The subjects were 538 high school students and 126 high school teachers, each of whom had common ex...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구성주의에서의 학습이란 어떤 이유로 실제 세계를 반영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상황에 노출될 때 효율적 학습이 가능하다는 견해를 전제로 하는가? | 구성주의에서의 학습이란 학습자가 자신의 경험적 해석을 통하여 지식을 구성해 가는 과정인 까닭에 실제 세계를 반영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상황에 노출될 때 효율적 학습이 가능하다는 견해를 전제로 한다. 다시 말해 구성주의 인식론에 근거한 교수·학습에서는 지식이 개인적 가치, 신념, 그리고 경험으로부터 구성되므로 교사가 협력적 학습 환경을 조성해줌으로써 학습 구성원 상호간에 상호작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참여 학습 활동이 교육과정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다(강숙희, 1997; 강인애, 1995; 조세경, 2001). | |
과업은 그 개념이 적용되는 학문분야와 환경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정의될 수 있는데, 어떤 점이 이를 입증하는가? | 과업(task)은 그 개념이 적용되는 학문분야와 환경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정의될 수 있다. 예컨대, 유형 또는 무형의 인간 행동 전체를 의미하는 매우 포괄적인 개념에서부터 특정한 역할이나 기술의 습득과 관련하여 인간의 인지적 활동을 가리키는 좀더 구체적인 개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점이 이를 입증한다(Candlin, 1987; Ellis, 2003; Long, 1985; Seedhouse, 1999). 하지만 이처럼 일반적인 개념의 과업은 언어학습 맥락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까닭에 제2언어 습득에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 |
전통적인 교수·학습모형의 일반적인 특징은 무엇인가? | 전통적인 교수·학습모형의 일반적인 특징은 제시→연습→발화의 단계를 거치면서 학습이 진행된다는 점이다. 제시단계에서는 학습할 새로운 언어항목이 제시되고, 연습단계에서는 어휘 및 언어구조에 대한 반복연습이 주류를 이루며, 발화단계에서는 연습내용을 토대로 학습자의 표현활동이 이루어진다(Carless, 2004).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