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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2 no.11, 2011년, pp.5321 - 5329
Space Layout has been an issue in the facet of reducing the co2 in that the transportation sector has been to represent almost more than 20% of the total energy consumption for decades. Beside the development of the more efficient transportation systems, an efficient space layout makes it possible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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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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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부분에서 공간배치에 대한 중요성 변화 추세는? | 공간배치는 총 에너지 사용량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교통 부분에서의 탄산가스 배출량을 결정하는 중요한 이슈이다. 교통 부분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방법으로서 고효율의 교통수단 개발과 함께 도시에서의 이동량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킬수 있는 공간배치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본 연구에서는 도시계획 초기 단계에서 토지이용계획 및 교통계획을 기반으로 해당 도시에서의 이동 발생량을 추정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안한다. | |
교통부분에서의 탄산가스 배출량을 결정하는 중요한 이슈는? | 공간배치는 총 에너지 사용량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교통 부분에서의 탄산가스 배출량을 결정하는 중요한 이슈이다. 교통 부분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방법으로서 고효율의 교통수단 개발과 함께 도시에서의 이동량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킬수 있는 공간배치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 |
도시 공간 배치에 따른 이동량 계산 방법은 기반으로한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이 도시 공간 배치 대안별 탄산 가스 배출량을 계산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 위와 같은 연구 방법 및 과정을 통해서 개발된 (a) 도시 공간 배치 표현 방법과 (b) 도시 공간 배치에 따른 이동량 계산 방법을 기반으로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이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은 (a) 도시 공간 배치안, (b) 단위 기능 공간의 분류, (c) 개별 단위 공간 간의 사용 비율, (d) 개별 단위 공간이 상품 및 서비스 공급자 공간으로서 유발하는 이동 발생 원단위를 필요로 한다. 이 값을 근거로 탄산가스 배출량을 추산하기 위해서는 (e) 개인/대중 교통 분담율 (f) 차량 1 대 당 평균 탑승 인원, (g) 차량의 평균 연비, (h) 에너지 사용량 당 탄산가스 배출량과 같은 입력 정보가 필요하다. 이와 같은 정보를 이용하여 도시 공간 배치 대안 별로 탄산 가스 배출량을 계산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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