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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6, 2012년, pp.21 - 31
박종희 (경북대학교 IT대학) , 김태균 (경북대학교 모바일통신학부)
The virtual reality consists of a virtual space constructed similar to the reality and agents residing in it. Our virtual space refers to an orderly space that is governed by such physical properties as mass, gravity, friction, and associated rules on top of the usual visual rendering. To constru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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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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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가상현실이란 컴퓨터상에 구현된 가상의 세계 (cyberspace)이다. 가상현실은 현실처럼 구성된 가상공간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에이전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가상현실 기술은 컴퓨터 성능의 향상에 힘입어 컴퓨터 그래픽, CAD, GIS, 멀티미디어, 의학, 게임 같은 많은 분야에 적용되어 실용화되고 있다. | |
자연을 구성하는 물리적 인자들의 상호연관성이, 다양한 현상들이 연쇄적으로 얽혀있는 실제 상황들의 핵심 연결고리라는 점을 보여주는 예로는 무엇이 있는가? | 자연환경을 구성하는 물리적 인자들의 상호연관성은 다양한 현상들이 연쇄적으로 얽혀있는 실제 상황들의 핵심 연결고리이다. 예를 들어 강수량은 습도에 영향을 미치며 습도는 마찰계수(μ)와 가연물질.발화온도 및 물질의 부식에 영향을 미친다. 부식은 그 정도에 따라 내구력(Durability)에 영향을 주며 질량과 중력은 무게를 결정하고 마찰계수(μ)와 무게는 마찰력에 영향을 미친다. | |
다양한 형태의 온톨로지들이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다양한 형태의 온톨로지들이 존재하는 이유는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을 만큼의 구조성과 구체성을 가져야 하며 시스템마다 요구하는 내용과 정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이미 1990년대 초반부터 분산된 환경에서 에이전트들이 상호 작용을 통해 의미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지식기반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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