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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지, v.19 no.2, 2012년, pp.79 - 96
임세헌 (상지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이성호 (상지대학교 경영정보학과)
Thanks to the growth of information technology (IT), e-commerce transactions are rapidly developing. Consumers searched and purchased for products and services through e-commerce transactions and felt excitement and satisfaction through shopping behaviors in online shopping malls. The enlargement of...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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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적 가치와 쾌락적 가치는 신뢰와 양의 상관관계를 형성하는 예시는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비자의 쇼핑에 대한 실용적 가치와 쾌락적 가치는 신뢰와 양의 상관관계를 형성한다. 예를 들면, 소비자 들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함에 있어 실용적 가치와 쾌락적 가치를 높게 인식할수록 쇼핑몰에 대하여 더욱 높은 신뢰감을 형성할 것이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충동구매 수준과 신뢰와의 관계에 있어,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신뢰 수준이 높은 소비자들은 충동구매 성향 수준이 높을 것이고,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신뢰 수준이 낮은 소비자들은 충동구매 성향 수준이 낮게 나타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소비자의 인지된 가치와 신뢰의 영향 관계에 있어 충동구매 성향 수준의 역할에 대한 분석은 신뢰 형성과 온라인 쇼핑몰의 이용의도 강화에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해 줄 것이다. | |
충동구매는 무엇을 형성하는가? | 충동구매는 충동을 느낄 때마다 반복적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습관을 형성하며, 개인적 문제, 가정적 문제, 사회적 문제를 유발한다[Kervenoael et al., 2009;Manolis and Roberts, 2008]. | |
충동구매란 무엇인가? | 최근 소비자 측면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행동 중 하나로 충동구매가 있다. 충동구매는 소비자들이 충동적으로 인터넷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다.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연합뉴스, 2011; SBS 뉴스, 2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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