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18 no.3, 2014년, pp.749 - 753
유동혁 (Department of Drama, The Graduate School Dongguk University)
The purpose of this study analyzes the basic elements of film acting based on Stanislavsky Circles of Attention. This research also demonstrates the basic elements on how to become a good film actor. I attempt to interpret Stanislavsky Circles of Attention, in order to adapt the size of camera shot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영화에 있어서 프레임 사이즈는 연극의 무엇과 유사한가? | 그 이유는 극장의 크기에 맞게 배우의 행동 양식은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다. 영화에 있어서 프레임 사이즈는 연극의 극장 크기와 매우 유사하다. 익스트림 클로즈업 쇼트(extreme close up shot)에서부터 익스트림 롱쇼트(extreme long shot) 까지 프레임의 사이즈는 다양 하다. | |
배우 개인의 개성을 중심으로 발전한 영화 연기의 방법론은 어떤 결과물인가? | 영화 연기의 방법론의 연구가 부재한 이유 중 하나는 영화 연기를 매체의 신체적 특성을 간과한 채 영화에서의 연기를 배우 개인의 일상 속 개성과 일치 시키고 정신적 측면을 중심으로 발전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1) 이러한 배우 개인의 개성을 중심으로 발전한 영화 연기의 방법론은 미국의 헐리우드 스타시스템에 의한 결과이기도 하다. 관객에게 친숙한 스타를 캐스팅 함으로써 영화 흥행에 안정성을 높이려는 미국의 대중 영화 산업이 리 스트라스 버그의 아메리칸 메소드 연기와 절묘하게 부합되어 한국에도 영향을 주었다. | |
연극을 하는데 있어서 극장의 크기는 중요한 이유는? | 연극을 하는데 있어서 극장의 크기는 중요하다. 그 이유는 극장의 크기에 맞게 배우의 행동 양식은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다. 영화에 있어서 프레임 사이즈는 연극의 극장 크기와 매우 유사하다. |
Constantin Stanislavski. "An Actor's Handbook" (trans. Dong-Kyu Kim), YENEE, 2001.
Michael Caine, "Acting in Film", Applause Theatre Book Publishers, 1997.
Constantin Stanislavski. "An Actor Prepares" (trans. Kyum-Su, Sim), YENEE, 2001.
Patrick Tucker. "Secrets of screen acting". (trans. Eun-Jin, Bang). SIGONGSA, 199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