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7 no.2, 2017년, pp.7 - 16
박주희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In this paper, it is suggested that the elements constituting the gay empire are similar to the main pedagogical concept of John Dewey, a representative educational philosopher. I analyzed some factors that make up the concept of gamification by connecting them with the following five attributes. C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게임이 가지고 있는 3요소는 무엇인가? | 게임은 크게 3가지 요소를 갖는다. 규칙, 보상, 재미가 그것이다. 반드시 게임의 3요소가 위 세 가지라고 할 수 없을지라도 중요한 요소임에는 틀림이 없다. | |
듀이가 볼 때, 교육의 목표는 무엇인가? | 듀이가 볼 때 교육은 성장을 목표로 하는 활동이다. 교육을 통해 성장하지 않는다면 교육이 필요치 않게 된다. | |
게이미피케이션과 교육의 연관성에 대한 선행연구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게이미피케이션과 교육의 연관성은 최근 여러 분야에서 연구가 시작되고 그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선행연구로는 ‘게임화를 적용한 수업개발, 게이미피케이션 메타연구, 게임화의 학습효과, 게임의 인문학, 게이미피케이션 사례분석, 게이미피케이션 접목 스마트 러닝 설계, 교구 개발’ 등이 있다. |
Dewey, John(1913). Interest and effort in education. Boston: Houghton Mifflin.
Dewey, John(1916). Democracy and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 philosophy of education. New York: Macmillan Company.
Dewey, John(1934). Art as Experience: The Later Works, (1925-1953). Vol. 10, ed, by Jo Ann Boydston. Carbondale, Ill.: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Press, 2008.
Dewey, John(1925). Experience and Nature: The Later Works, (1925-1953). Vol. l. Ed, by Jo Ann Boydston.(2008) Carbondale, Ill.: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Press.
Ham Anna, Kim Insoo, Kim Tae Hyun, Yumina(2014), Gamification case analysis and educational use possibility, Korean Educational Technology Society Conference Presentations, 2014(1)363-373, Korean Educational Technology Institute
Joo seonhee(2014). Love as Communication: Focusing on Dewey's Concept of Aesthetic Experience, Journal of Korean philosophical society, 130. 337-361.
JungTae Kim(2015), A Study of 'Humanities in Games'for 'PX(Player Experience) in Gamification' , Journal of Korea Computer Game Society /28 (2) ,2015, 221-230 ,Journal of Korea Computer Game Society
Moo Gil Kim(2011). A Critical Examination on the Conditions of Good Instruction: Focused on J. Dewey's Concept of Growth . The Korean Journal of Philosophy of Education. 33(3). 25-47.
Park Jonyoung(2012). John Dewey's Principle of Interaction in Aesthetics of Pragmatism and Artistic Practice . Korean journal of culture and arts education studies) . 7(4). 17-32.
Park Joohee, MA eungong(2014), Justification for Dewey's criticism of Herbart's interest concept , Journal of research in education, 58, 25-36
Park, Cheol-Hong(1995). Knowledge as Instrument and the Meaning of Intrinsic Value The Nature of Educative Experience in terms of Dewey's Concept of "An Experience". Philosophy of Education, 13. 81-10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