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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친환경 버스 도입에 따른 경제성 분석에 관한 연구 (대구광역시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conomic Analysis of Introducing Battery-Based Eco Bus: Case Study of Daegu City, South Korea 원문보기

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7 no.3, 2018년, pp.343 - 351  

박재석 (Dept.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Convergence System Engineering, Keimyung University) ,  김성열 (Dept. of Electrical Energy Engineering, Keimyung University) ,  김동민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Dongshin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newable energy sources has drawn considerable attention as clean energy sources because of changing public attitudes regarding greenhouse gas and fine dust. Recently, in this respect, the government provides the drivers of electric vehicles with various benefits such as tax reduction, financial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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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국내외 전기버스의 보급 현황은? 전기버스는 세계적으로는 중국이 7만 대 이상의 전기버스를 보급하여 가장 많은 전기버스를 보유하고 있고 미국은 캘리포니아 주를 중심으로 소량의 전기버스를 보유하지만 점차 차량 수가 증가할 계획이다. 일본은 공공교통 그린화 촉진사업으로 인해 정부에서 전기버스 도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도 국책사업을 통한 수도권 지역 및 제주도를 비롯하여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 전기버스 보급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배터리 교환방식의 전기버스의 장점은 무엇인가? 배터리 교환방식의 전기버스는 BSS(Battery Swapping Station)에서 220V 전압으로 경 부하시간대에 배터리를 충전하고 전기버스 운영시간에 배터리를 사용하므로 전력수급에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다. 이에 전기버스 도입 시 전력계통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파리협정이 갖는 의의는 무엇인가? 주요 선진 국가들은 2015년 11월 30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새 기후변화 체제 수립을 위한 최종 합의문인 파리협정을 최종 채택했다. 파리협정은 선진국만 온실가스 감축 의무가 있었던 1997년 교토의정서와 달리 195개 당사국 모두에게 구속력 있는 보편적인 첫 기후합의라는 점에 의미를 가진다. 파리협정은 산업화 이전과 대비하여 지구평균기온 상승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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