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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10, 2019년, pp.159 - 167
진천천 (충북대학교 국제경영학과) , 대명월 (충북대학교 국제경영학과) , 박현정 (충북대학교 국제경영학과)
This study investigated the factors affecting the satisfaction of augmented reality (AR) fashion application focusing on user experience. The survey was conducted on 280 Chinese users who had used AR fashion applications. The results are summarized as follows. User experience had a significant eff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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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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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의 TPO 기반 실시간 개인화 대응의 예는 무엇인가? |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은 소비자의 TPO(time, place, occasion)를 기반으로 실시간 개인화 대응이 가능하다[4].예를 들어, 여러 패션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다양한 정보를부가하여 패션분야에서 소비자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면서 실용화 가능성을 확인하고 있다. 또한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매장에서 제품을 착용해보는 것과 비슷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전달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다[5]. 소비자는 의류나 메이크업 제품을자신의 사진에 겹쳐서 적용해보고 제품이 자신에게 잘어울리는지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은 패션의류 및 화장품 업계, 명품브랜드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 |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AR)이란 무엇인가? |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AR)은 가상물체를 현실세계에 겹쳐 보여주는 기술로서 실제와 가상의 세계가 융합된 세계를 말한다[1]. 증강현실의 특성은 현존감, 몰입, 상호작용 등의 요인으로 설명할 수 있다. | |
증강현실이 가상현실에 비해 더욱 현실적으로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의 물체를 겹쳐서 보여주어 몰입감과 현실감을 한층 더 높이는 것이다[2]. 이러한 증강현실은 현실 세계를 정밀하게 흉내 내는 그래픽 위주의 가상현실과는 달리 현실 세계위에 가상의 물체(이미지)를 겹쳐놓음으로써 증강된 현실 세계를 보여주기 때문에 가상현실에 비해 더욱 현실적으로 느껴진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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