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과학 기술의 발달로 현대에는 편리함이 많아진 대신 지구 공동체가 함께 해결해야 될 문제들도 증가하였다. 그 문제들 중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환경문제이다. 이렇게 환경문제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더 이상 말하지 않아도 현대에 사는 사람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환경문제를 개개인의 문제가 아닌 공동체의 문제로 받아들이고, 실생활에서 스스로 고민하면서 환경문제의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중학교 과학과와 미술과의 환경단원을 융합하여 환경에 대한 학습자의 가치태도변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학습내용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9년 개정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구성하였다. 연구의 절차는 먼저 문헌자료와 선행 연구를 통해 환경 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그 개념과 필요성 및 환경교육현황을 탐색하였으며, ...
저자 | 옥정욱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현은령 |
발행연도 | 2015 |
키워드 | 미술교육, 환경, 융합인재교육, STEAM, 미술,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672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