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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8 no.3, 2008년, pp.77 - 85
문성원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 조형제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In the current online game field, many studies on the realization of AI have been carried out. It is, however, very hard to apply smart AI to the online games due to the limited use of resources. The Fuzzy extension method this thesis presents is suitable to online games because it causes less loa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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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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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서버의 기본이 되는 인공지능은 어떤 방식을 사용하는가? | NPC서버의 기본이 되는 인공지능은 유한상태기계 방식을 사용한다. NPC는 이동, 정지, 공격이라는 세 가지 행동 방식을 가지며 플레이어 공격이나 도망, 죽음 등과 같은 전이조건을 통하여 보통, 불쾌, 분노의 상태를 가진다. | |
온라인 게임에 AI를 적용하기 위하여 다양한 기법 중 단순한 형태의 AI 알고리즘이 사용되는 주된 이유는 무엇인가? | 온라인 게임에 AI를 적용하기 위하여 다양한 기법이 있다. 그러나 온라인의 특성상 한정된 자원을 사용해야 하므로 유한상태기계(Finite State Machine, FSM)나 규칙기반(Rule-base) 방식의 단순한 형태의 AI 알고리즘이 사용되고 있다. | |
퍼지 이론은 무엇인가? | 퍼지 이론(Fuzzy theory)이란 애매한 표현을 처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AI 기법이다. 일반 집합의 경우 요소들이 집합 내에 포함되나, 포함되지 않나 하는 이분법으로 판단을 할 수 있지만 인간이 사물을 바라보는 데 있어서는 항상 이런 이분법적 사고가 적용될 수 없는 경우도 많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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