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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간호교육학회지 = The Journal of Korean Academic Society of Nursing Education, v.17 no.3, 2011년, pp.355 - 364
Purpose: This study was designed to explore the influencing factors on self-directed learning ability of nursing students and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learning style, learning attitude, and self-directed learning ability. Methods: The study sample was composed of 263 nursing stud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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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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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유형이란? | 학습유형은 학습자가 집중적으로 사용하거나 선호하는 학습단계로(Kolb, 1985), 본 연구에서는 Kolb(1985)의 Learning Style Inventory를 전현경(2002)이 번역한 12문항 도구로 측정한 점수를 정해진 문항별로 합산하여 구체적 경험, 반성적 관찰, 추상적 개념화, 능동적 실험의 4가지 학습모드로 분류한 후, 구체적 경험과 추상적 개념화의 점수 차를 종축 좌표로, 능동적 실험에서 반성적 관찰의 점수 차를 계산하여 횡축 좌 | |
학습태도란? | 학습태도란 학습에 있어서의 신체적 또는 정신적 ‘양태’나 ‘자세’를 말하며(김철, 2002), 본 연구에서는 성일제 등(1987)이 개발하고 황선영(2003)이 수정 보완한 16문항으로 측정한 점수를 의미한다. | |
간호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유형을 분류하고 학습태도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의 관계를 파악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한 본 연구의 구체적인 목적은? | • 대상자의 학습유형을 분류한다. • 대상자의 학습태도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파악한다. • 대상자의 학습유형과 학습태도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의 상관관계를 확인한다. • 대상자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확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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